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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end]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목소리를 내는 브랜드

jane_ban 2021. 3. 8. 23:45

오늘은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입니다.

올해 여성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 여성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 :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날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에서 시작됐다. 이후 유엔(UN)은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지정하고 1977년 3월 8일을 특정해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2018년 법정기념일로 공식 지정돼, 관련 단체들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 여성의 날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terms.naver.com/entry.nhn?docId=931422&cid=43667&categoryId=43667

 

세계 여성의 날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날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위를 벌인 것에서 시작됐다. 이후 유엔은 1975년을 ‘세계 여성의 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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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여성의 날 캠페인 '#mygrandmamyicon'

 

앤아더스토리즈에게 '세계 여성의 날'은 브랜드 론칭일이기도 해 매년 3월 8일이 되면 여성의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이 이룬 업적을 기리고 여성의 권리와 성평등을 위한 노력을 되새기는 날이기에 여러모로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2021년 '앤아더스토리즈'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우리의 할머니들을 기념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 캠페인은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자 요즘 시대에 더욱 그리운 존재가 된 할머니와 관련된 스토리를 공유하고, 추억을 되새기고, 할머니의 패션 센스와 유머 감각과 솔직함을 기리며 그들의 지혜를 통해 배우고 한 발 앞서 우리를 위해 길을 닦으신 것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입니다. 

캠페인은 3월 한 달간 인스타그램에 '#mygrandmamyicon'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팅 당 1달러를 여성과 소녀들의 가난 퇴치를 위해 힘쓰는 단체 CARE에 기부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In the case of &Other Stories, 'International Women's Day' is also a brand launch day, and every year on March 8th, the Women's Day campaign is launched. It is a day to commemorate women's achievements and reflect on their efforts for women's rights and gender equality, so it has a special meaning in many ways.

In 2021 '&Other Stories' will hold a campaign to commemorate our grandmothers for International Women's Day.

This campaign is an indispensable part of our lives and is designed to share stories about our grandmother who has become more missed in this day and age, to remember her fashion sense, sense of humor, and honesty, to learn from their wisdom and to thank her for paving the way for us.

The campaign will be held in March by donating one dollar per posting with the hashtag "#mygrandmomyicon" on Instagram to CARE, a group that strives to fight poverty among women and girls.

 

 

 


아디다스(Adidas)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WATCH US MOVE!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모든 여성을 포용하는 메시지 담은 ‘WATCH US MOVE, 시작해 우리의 무대를’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그 어떤 편견과 시선에도 자신을 당당히 표현하고 세상 밖으로 전진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전달하며, 세상의 시선에는 당당하게, 편견에는 단호하게 맞서 아디다스와 함께 자신만의 무대를 펼쳐 나가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아티스트들이 이번 캠페인의 앰버서더로 참여합니다. “사회적 편견이나 기준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라는 ‘보디 포지티브’ 메시지를 전하는 런던 출신의 댄서 메건(MEGAN), 성 소수자와 유색인종이 차별로부터 자유로운 무대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베를린 출신의 폴 댄서 겸 디자이너 루씨아(LUCIA), 롤러스케이트를 통해 자유와 솔직함을 표현하는 롤러 스케이터 오우미(OUMI)를 비롯, 음악과 콘텐츠 분야를 넘어 패션, 라이프스타일의 영역까지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케이팝 대표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WATCH US MOVE, 시작해 우리의 무대를’ 캠페인을 리딩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youtu.be/u7_NFMX8nJQ

 


Global sports brand 'Adidas' will launch a global campaign called 'WATCH US MOVE, Start Our Stage' with a message that embraces all women in celebration of International Women's Day.

 

The campaign proudly expresses itself to any prejudice or gaze, conveys courage and inspiration to all women who move out of the world, and sends a message to stand firm in the eyes of the world and stand firm against prejudice.

In addition, female artists who are active in various fields participate as ambassadors for this campaign. There are Megan, a London born dancer who delivers the "body positive" message of "get out of social prejudice or standards and love me as I am," Lucia, a Berlin-born pole dancer and designer who provides a space for sexual minorities and people of color to perform free from discrimination, and OUMI, a roller skater who expresses freedom and honesty through roller skating.

 

K-pop's leading global artist BLACKPINK, who is influential in fashion and lifestyle beyond the music and content sectors, is expected to lead the "WATCH US MOVE, Start Our Stage" campaign.

 

 

 

 


한국 대표로 김연아 참여한 '크리스챤 디올 뷰티' 여성의 날 캠페인

 

크리스챤 디올 뷰티는 독립적이고 당당하게 자신의 운명을 선택하고, 용기-열정-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에 빛을 밝혀온 비범한 현대 여성들의 초상&단편 영상 인터뷰 시리즈 #디올친업 #디올스탠즈위드위민 캠페인을 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을 맞아 선보입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세계적인 배우이자 활동가로 활약하고 있는 샤를리즈 테론이 이끄는 총 8명의 여성들이 참가하였는데, 세계적인 배우이자 활동가 나탈리 포트만-샤를리즈 테론-리빙빙과 함께 피겨 스케이트 금메달리스트이자 2018 동계올림픽 홍보 대사 김연아님이 한국 대표로 참가합니다.


디올 하우스의 역사는 대담한 여성성을 중심으로, 자신의 운명을 직접 선택한 강한 마인드를 지닌 여성들로 빛이 납니다. 특히, 크리스챤 디올이 아끼던 여동생- 카트린느 디올은 디올 하우스를 아우르는 강한 여성의 본보기로, 레지스탕스였던 그녀는 크리스챤 디올에게 있어 용기와 강직함의 본보기로 영감을 선사했습니다. 

디올 하우스는 #디올스탠드위드위민 #디올친업 캠페인을 통해 2007년 샤를리즈 테론이 설립한 CTAOP(샤를리즈 테론 아프리카 청소년 지도자 창학 프로그램)와 파트너쉽을 맺고, 미래의 ‘리더’인 젊은 아프리카의 청소년들의 고등교육을 제공 및 후원합니다.  


Christian Dior Beauty presents the March 8 International Women's Day campaign, a series of short-story interviews with extraordinary modern women who have chosen their fate independently and proudly and have brightened the world with courage, passion, and good influence. A total of eight women, led by world-renowned actor and activist Charlize Theron, participated in the campaign, and figure skating gold medalist and 2018 Winter Olympics ambassador Kim Yuna, along with world-renowned actor and activist Natalie Portman-Charlize Theron-Li Bing Bing.

Dior House partnered with the Charles Theron African Youth Leadership Creation Program (CTAOP), founded in 2007 through the #DiorStandwithWimin #DiorChinup campaign, to provide and support higher education for young African youth, the future leader.

 

youtu.be/nzhllVRRVsY